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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통일

“복음통일은 한국 교회의 사명입니다”...북한구원금식성회 셋째날 스케치

“예수의 사랑으로 북한 구원과 해방을...사명 망각해선 안 돼”

제21차 북한구원 금식성회 셋째날 집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31일(목)에 수원 흰돌산 수양관에서 열렸다.

 

 

이날 첫 강사로 나선 김북한 목사(노원한나라선교센터)는 탈북자 목회자이다.

 

김 목사는 “평양 대부흥 때엔 성령이 신자뿐 아니라 불신자에게도 임했다. 이 일로 성경읽기 운동이 일어나 기독교학교가 생기고 한글이 국문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했다. 또한 양반에게만 주어졌던 교육의 기회가 모든 평민과 천민에게까지 주어지는 교육의 혁명이 일어났다고 했다.

 

김 목사는 지금 북한은 복음이 탈북민을 통해 전해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장마당을 통해 남한에 대한 정보가 들어가 남한이 더 잘 살고 있다는 것과 탈북민을 돕는 사람들이 기독교인이라는 것도 알기 시작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김 목사는 탈북민이 가족에게 송금한 것은 가족의 생계뿐만 아니라 장마당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한다. 그러나 탈북청년 등 송금할 수 없는 처지인 사람들이 있다며 한국교회가 아프리카 사람을 입양하듯이 북한가정을 입양하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김목사는 한국교회가 이 운동에 앞장선다면 복음통일을 이룰 수 있다며 한국교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김북한 목사는 한국교회가 북한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복음통일을 주도하기를, 그리고 탈북민들이 통일사역자로 세워지도록 합심기도를 인도했다.

 

이어서 이규 목사(아름다운 교회)가 ‘복음통일을 위한 헌신’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 목사는 통일은 북한동포를 살리기 위함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지금 ‘북한 체제를 유지하는 상태에서의 통일’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그러나 70여 년간 3대 세습 독재체제 하에서 자유를 송두리째 빼앗기고 구원 얻을 기회를 얻지 못하는 불쌍한 북한동포들을 자유주의 체제에서 살게 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복음을 따르는 것이라고 했다.

 

이 목사는 종교인이 아니었던 느헤미야가 정치인으로서 이스라엘 민족의 회복에 기여했듯이, 이 나라에 정치, 경제 영역 등 현장에서 사회 변화에 영향력을 끼칠 지도자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했다. 아비 세대가 캠퍼스의 젊은 청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성령을 불어넣어 주도록 기도하고 힘써야 한다고 했다.

 

그는 복음통일을 이루기 위해서 우리 인격의 지휘통제실이 바뀌어야 한다고 했다. 성령이 각 사람을 지휘통제하게 될 때, 한 사람 한 사람이 성령 충만해질 때 대한민국의 성령 충만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야 통일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고, 가난한 북한 동포들을 사랑으로 포용하고 섬길 수 있다고 했다.

 

이날 저녁 강사로 나선 조슈아 김 대표는 “여러분들은 한국이라는 선교지로 부름 받은 한국의 선교사들”이라며 지금의 국가적 위기를 통해 나의 정체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했다.

 

김 대표는 많은 민족 지도자들이 선교사가 만든 학교에서 배출되었고 대한민국은 선교사들의 피값 위에 세워졌다고 했다. 그리고 선교사의 영향을 받은 많은 한국인들이 신사참배를 거부하다가 투옥되고 순교했다면서 ‘대한민국은 선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특별한 나라’라고 하였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이 만들어진 것은 남한만 잘 먹고 잘 살기 위함이 아니고 북한에 복음 전하고 영적 흑암에 있는 영혼들을 위해 힘쓰라는 것이라면서 우리민족의 기본 사명은 북한의 구원과 해방이라고 강조하였다.

 

김 대표는 해방 후 설립된 한국교회의 90%는 6.25전쟁 전후 월남한 사람들이 세운 교회이며 이들이 세상을 떠나면서 한국교회는 사명을 잊어가고 있다며 안타까워했다.

 

이용희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는 2400만 명의 북한동포의 신앙의 자유를 위해, 북한에 억류된 한국선교사의 석방과 수감된 지하교회 성도의 석방을 위한 합심기도를 인도하였다.

 

 

 

 

북한구원금식성회의 넷째 날인 2월 1일에는 ‘영성집회(Ⅱ)’의 이영환목사(한밭제일교회), ‘이스라엘선교’의 오화평목사(한이성경연구소), ‘이슬람권선교’의 김요한선교사, 북한구원 기도인도는 이용희교수(에스더기도운동) 등이 순서를 담당한다. 밤 집회는 철야기도회로 진행되며 다음 날 새벽 5시에 마치게 된다.

 

문의 : 02-711-2848, www.pray24.net

 

 


“통일한국 건설에 쓰임받는 자가 되라!”
부산 강서구 신호동에 위치한 장대현 학교는 통일한국을 세워갈 통일 세대 일꾼들이 자라고 있는 대안학교입니다. 양강도 대홍단, 자강도 강계, 함경북도 무산, 중국 요녕성, 중국 산둥성, 부산, 서울, 창원... 장대현 학교에 다니는 21명의 학생들은 태어난 고향과 자라온 환경은 다르지만 서로의 다름을 통해 통일의 모습을 배워가며 작은 통일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일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통일이 되면 고향에 돌아가 친구들과 농구 경기를 하고 싶어요.” “통일이 되면 통일한국을 든든히 지키는 군인이 되고 싶어요.” “통일이 되면 북한 성도님들과 함께 찬양을 드리는 찬양 인도자가 되고 싶어요.” “통일이 되면 분단으로 인해 생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격을 메워주는 영화를 만들고 싶어요.” 장대현학교 학생들은 학교생활을 통해 통일한국 건설에 쓰임 받는 하나님의 일꾼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장대현학교는 장대현교회 성도님들의 기도의 열매입니다 장대현학교 교장선생님이신 임창호 목사님께서는 2007년 부산 사하구 다대포지역에서 탈북민 성도님들과 함께 장대현교회를 시작하셨습니다. 목사님께서는 탈북민 성도님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고충을 들으시고, 탈
한국교회, 왜 기독교 통일 교육이 필요한가?
임 창 호 교수 고신대 기독교교육학과1. 들어가면서 철학자 칸트는 그의 교육학강의(1801) 첫 페이지에서 “인간은 교육되지 않으면 인간이 될 수 없는 유일한 존재”라고 말한 적이 있다. 따라서 기대되는 인간상이 있다면 사람을 교육해야 하며, 기대되는 사회공동체상이 있다면 역시 사람을 교육해야 한다. 인간사회의 모든 이상과 목표는 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영역에서 교육 없이 자신들의 체제를 유지시키거나 발전되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교육은 인간과 사회를 존재하게 하고 발전시키는 유일한 방법인 것이다. 동시에 교육은 미래를 향한 보험이다. 교육이 100년 대계라는 말은 여기서 나오는 것이다. 교회도 마찬가지이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가장 중요하게 하신 사역은 12명의 제자를 모아 3년간 교육하신 일이다. 그들이 70명의 제자로 확장되었고, 3,000명이 되었고, 그리고 오늘날 세계 기독교의 초석이 된 것이다. 마태복음 28장 19절에 소개되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은 선교명령이라기보다, 사실 교육명령이다. 이곳에 등장하는 4개의 동사 가운데 주동사가 “제자 삼으라”라는 교육 용어이기 때문이다. 한국에 찾아온 선교사들이
이 민족의 회복을 준비하자
강 철 호 목사 북한기독교총연합회장, 새터교회할렐루야! 2018년 올해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되면서 이 땅에 평화의 새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지금 나라 안팎에서는 분단의 아픔을 겪어온 남과 북이 진정한 통일의 문이 열리고 있다고 모두가 흥분의 도가니에 빠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분단 속에서 지금까지 꾸준히 평화통일을 외쳐왔습니다. 그러나 온 나라가 평화에 들떠 있는 지금, 우리 한국교회는 평화와 함께 복음통일을 차분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외쳐온 평화는 진리의 복음 안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탈북민의 한사람으로 대한민국으로 자유를 찾아 온 사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내가 진정한 자유를 누리면서 자유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그리고 자유가 나를 평화롭게 함을 신앙 속에서 깨닫게 되었습니다.시편 126편 말씀을 살펴보면 이스라엘 민족이 바벨론 포로생활 70년에 하나님의 은혜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기쁨과 은혜를 받아 안고 얼마나 기뻤으면 꿈을 꾸는 것 같다고 고백하겠습니까? 아마도 오늘 이들의 이 고백을 저 같은 탈북민들이 제일 실감을 할 겁니다. 이 말씀에서 우리는 무엇을 깨달아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인간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복음통일을 위한 탈북민 교회의 역할
김 성 근 목사 노원한나라은혜교회지금까지 남한 교회들의 북한 선교의 주역은 남한 출신 목회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근래에 들어서면서 탈북민 출신 목회자들도 북한 선교 영역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새롭게 등장한 이들에 대한 바른 시각을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이들과 어떻게 손잡고 어떤 일들을 진행할 수 있는지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1. 탈북민 선교에서 탈북민 목회자의 위치탈북민 목회자들의 사역 배경 1990년대 말 북한은 고난의 행군 시기를 겪으면서 대량의 탈북민들이 중국으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들에 대한 선교가 진행되면서 북한 선교는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많은 탈북민들이 중국에서부터 예수님을 영접하면서 한국으로 입국했습니다. 한국교회는 이들의 신앙과 영적 성장을 위한 많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지대한 노력에 비해 만족할 만한 성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노력에 반해 탈북민들이 한국에 와서도 신앙을 유지하거나 성장하는 비율이 매우 저조했습니다. 왜일까요?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해 보아야 합니다. 실수를 통해 서 지속적으로 오류를 수정해 나갈 때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처음 남한 교회는 탈북민들이 같은 민족이기에 그

“한국 정부 언론 자유 중대 위반”
정부가 탈북민 출신 기자를 남북 고위급 회담 취재에서 배제한 것에 대해국제적인 비판이 일고 있다. 국제언론인협회는 언론 자유에 대한 중대 위반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항의 서한을 보냈고, 유엔도 이번 사태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VOA는 오스트리아 빈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언론인협회(IPI) 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항의성 서한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라비 프라사드 국제언론인협회 국장은 VOA와의 인터뷰를 통해 탈북민 출신 기자를 지난 15일 남북고위급회담 취재에서 배제한 것은 "언론 자유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며, "북한이나 남북대화에 비판적인 언론들을 억누르려는 조치"라며 "민주사회에서 결코 일어나선 안 되는 일이 벌어졌다"고 비판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라비 프라사드 국장은 "이번 사태는 앞으로 다른 취재보도에도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른 영역에서 언론의 자유가 침해될 수 있다. 내일부터 정부와 재계의 부패에 대한 취재를 제한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고 전했다.또한 시나 폴슨 유엔 인권 서울사무소장도 우려를 나타냈다고 보도했다. 시나 폴슨은 “언론의 자유는 보장돼야 하고 모든 사안에 대한 언론 취재는 허용되어야 한다. 모든 남북 간 정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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